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인턴 / 자격증 고민
에에반헨슨
산업은행 인턴 서류 아직 시작 안했는데 쓰는데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고 된다는 보장도 없고ㅜ 컴활이랑 신분사 준비나 빨리 시작해서 정량스펙이라도 확실하게 쌓아두는게 좋을까요? 아직 정량적으로 부족한데 시험삼아 넣어본 인턴이 서류합이 2개가 됐어서 (면접떨이긴 했지만) 인턴 서류 넣기에 집중해야 될지 정량 스펙 채우기에 집중해야될지 우선순위를 모르겠어요
2026.04.01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서류 넣은거가 합격이 됐다 면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서류 합격한 인턴 공고 같은 경우는 1번 면접은 제대로 1번 준비 해 보시는 거 추천 드리고 싶어요 인턴 경험이라는 게 한번쯤은 필요 하니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afpk vs 신분사 중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둘 다 문제은행식이 아닌데 신분사는 인강 찍먹을 했었는데 강의가 너무 별로였어서 ㅜㅜ afpk로 고민 중입니다. 그런데 신분사가 afpk에 비해 효용이 많다면 신분사 역시 고려합니다 시중은행이 목표입니다. 어떤 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Q. 취업 관련 준비
올해 대학 4학년입니다! 은행 취업을 준비해볼려고 하는데 막연하게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추천하시는 공부방향 들어 볼 수 있을까요?
Q. 은행 필기 준비방법
시중은행은 금융Ncs로, 기업은행 필기는 공기업 ncs 교재로 준비하면 될까요? 그리고 비전공자가 준비하려면 기간은 보통 얼마나 걸릴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